17일 한국화이자업존 심혈관계 사업부가 노바스크 2.5mg 출시를 기념해
임직원들에게 고혈압 예방 건강식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저염식 이오 캠페인’을 실시했다
한국화이자업존㈜(대표이사 이혜영, www.pfizer.co.kr)은 만 6세-17세 소아 고혈압 환자에게 투여 가능한 저용량 ‘노바스크 2.5 mg(Norvasc 2.5mg, 성분명: 암로디핀베실산염)’ 출시를 기념해 17일 임직원 대상으로 고혈압 예방 건강식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저염식 이오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노바스크 2.5mg은 혈압강하제 노바스크의 새로운 용량으로 국내 승인된 오리지널 CCB(Calcium Channel Blocker, 칼슘채널차단제) 계열 고혈압 치료제 중 유일하게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만 6-17세 소아 고혈압 환자에 대한 투여를 승인 받았다.1,2
‘저염식 이오 캠페인’은 고혈압 예방 수칙 중 하나인 저염식과 노바스크 2.5mg의 용량을 나타내는 숫자인 ‘이(2)’와 ‘오(5)’에서 캠페인 명을 착안, 대·내외에 노바스크 2.5mg 출시와 함께 고혈압 예방 관리를 위한 건강한 식습관의 필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3 17일 한국화이자 본사 사옥에서 노바스크 2.5mg 출시 기념식이 진행됐으며, 당일 사내 카페테리아를 이용하는 모든 임직원을 대상으로 ▲음식을 골고루 싱겁게 먹기 ▲지방질을 줄이고 야채를 많이 섭취하기 등 대한고혈압학회가 권고하는 고혈압 예방 생활수칙을 소개하고 이를 반영한 고혈압 예방 건강식을 제공했다.[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