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팜비오, 대장내시경 하제오라팡 국제 학술지 JCC 게재 IBD 환자대상 2L PEG와 비교임상… 모든 구획에서 우수한 장 정결도 한국팜비오(회장 남봉길)는대구경북 염증성장질환연구회(Ccaid)에서 진행된 염증성장질환(IBD)환자 대상 정제형 대장내시경 하제 오라팡과 2L(리터)PEG 제제의 사용에 관한 비교임상 결과가 유명 학술지 JCC(Journal of Crohn’sand Colitis)에 e-publish됐다고 12일밝혔다. JCC는 옥스퍼드 대학교 출판부(OUP,Oxford University Press)에서 발행하는 염증성 장 질환 분야의 SCIE급전문 의학 학술지로 지난 5년간 임팩트 지수가 9.485로서소화기내시경 유럽가이드라인(ESGE) 설정 시 인용될 만큼 권위있는 논문지다. 논문에서는 두 제제의 장정결도(HCS) 비교임상 결과 상행결장(3.06<3.38), 횡행결장(3.25<3.62), 하행결장(3.17<3.69), S상결장(3.06<3.38), 직장(3.17<3.69)등 모든 구획에서 2L PEG대비 오라팡의장정결도가 유의하게 우수했다고 밝혔다. 또 유효성 평가 결과 기포가 발견되지 않은 환자의 비율은 오라팡
한국팜비오, 골형성촉진제‘팀로스’ 국내 독점공급 계약 미국 바이오 제약사 ‘래디우스헬스’와 독점 공급 라이선스 계약 한국팜비오(회장 남봉길)은미국 바이오 제약사 래디우스 헬스(Radius Health, Inc.)의 골다공증 치료제 TYMLOS (이하 팀로스, 성분명 Abaloparatide)의국내 독점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팀로스는 미국에서 15년만에 승인된 새로운 골 형성을 촉진시켜(anabolic) 골다공증을 치료해주는 신약으로서 미국 FDA, 일본PMDA로부터 각각 2017년, 2019년 승인받아 판매되고 있다. 팀로스는 미국에서 골절 위험이 높은 폐경 후 여성을 위한 골다공증 치료제로 승인됐다. 출시 이후 유효성과 안전성이 입증돼 현재 미국 전체 골 형성 촉진제 시장 점유율의 50%를 차지하고 있다. 한국팜비오 남봉길 회장은 “팀로스는 이미 미국에서 효과, 안전성 및 시장성이 입증된 약물”이라며 “국내 골다공증으로 고통받는 환자들에게 새로운 치료옵션을 제공함으로써 골 형성 촉진제시장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백내장 환자 시야체험하고 가족 눈 건강 챙기는 눈치백단 되세요!” 존슨앤드존슨 비젼, 백내장 인식의 달 기념 ‘눈치백단을 찾아라’ 행사 성료 - 존슨앤드존슨 비젼 안과사업부, 백내장 증상 인식 높이는 ‘눈치백단을찾아라!’ 행사 진행 - 특수 안경으로 백내장 시야 체험한 시민 82%가 10점 척도 중 7점이상의 심각한 불편감 호소 - 백내장 환자 시야 체험 통해 가족의 눈 건강과 정기 안검진관심 갖는 계기 마련한 것 [사진] 존슨앤드존슨비젼 안과사업부가 6월 백내장 인식의 달을 기념하여 진행한 ‘눈치백단을 찾아라’ 행사에서시민들이 백내장 증상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존슨앤드존슨 비젼 안과사업부(대표 성종현)가 지난 6월 15일 서울 중구 한국 프레스센터 앞 광장에서 백내장 증상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자 마련한 백내장 인식의 달(6월) 기념 행사 ‘눈치백단을찾아라!’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눈치백단 캠페인’을 통해 매년 백내장 인식 개선 활동을진행하고 있는 존슨앤드존슨 비젼 안과사업부는, 올해는 ‘눈치백단을찾아라!’ 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백내장 증상을 직접 체험하고 백내장 환자의 불편함에 대해 공감할 수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백내장 발생 위
휴젤 웰라쥬, 일본 이세탄 백화점 팝업스토어 오픈 - 日 최대 백화점 이세탄 백화점 팝업스토어 ‘리틀 서울’ 참가…오프라인 시장 경쟁력 확대 - 원데이키트 3종및 리얼 히알루로닉 라인 4종 등 웰라쥬 대표 제품 선보여 일본 이세탄 백화점 팝업스토어 ‘리틀서울’의 웰라쥬 매장 글로벌 토탈 메디컬 에스테틱 전문 기업 휴젤㈜(대표집행임원 손지훈)의클리니컬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웰라쥬(Wellage)가 오는 24일까지일본 이세탄 백화점 신주쿠 본점에서 열리는 ‘리틀 서울’ 팝업스토어에참여한다. 이세탄 백화점 신주쿠점은 매출액 세계 1위를 기록한 바 있는 일본 최대 백화점으로, 매년 상반기와 하반기연 2회 개최하는 ‘리틀 서울’ 팝업스토어를 통해 한국에서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패션·뷰티 브랜드를 소개,일본 MZ세대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웰라쥬는 ‘리틀 서울’ 팝업행사를 통해 일본 시장 내 브랜드 인지도를 더욱 강화시키겠다는 계획이다.이번 팝업 스토어에서는 웰라쥬의 스테디셀러 ‘원데이키트3종(히알루로닉·시카·콜라겐)’과 함께 다양한뷰티 어워드 수상을 통해 우수한 제품력을 인정 받고 있는 대용량 수분앰플 ‘리얼 히알루로닉 블루 100 앰플’을 소개한다. 이외에휴
중국 시장 도전하는한미 아모잘탄, 중국 제품명 ‘메이야핑’ (美压平, měiyāpíng) 북경한미, 제품명 확정하고 올해9월 중국 전역 출시 ‘뛰어나게(美) 혈압을 낮추고(压) 고르게 유지한다(平)’는 의미 한미약품을 대표하는 블록버스터 복합신약 ‘아모잘탄’이 ‘메이야핑(美压平, měiyāpíng)’이란 제품 명으로 올해 9월 중국 전역에서 출시된다. 메이야핑은 ‘뛰어나게(美) 혈압을 낮추고(压) 고르게 유 지한다(平)’는 뜻이다. 한미약품그룹 중국 현지법인 북경한미약품(총경리 임해룡)은 지난 3월 중국 국가의약품감독관리 국(NMPA)으로부터 시판허가를 받은 ‘아모잘탄’의 중국 공식 브랜드명을 이같이 결정하고 9월 출 시를 위한 사전 마케팅을본격적으로 진행하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고혈압을 치료하는 성분인 ‘암로디핀’과‘로사르탄’을 결합한 ‘메이야핑’은 4억명 가까운 환자가 있는 중국 고혈압치료제 시장에 진출하는 최초의 한국산 복합신약이다. 중국국가위생건 강위원회에따르면, 최근 중국인 고혈압 유병률은 18세 이상 인구 32%에 해당하는 3억 8000여만 명으로나타났으며 매년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메이야핑의 국내 브랜드인 ‘아모잘탄’은한국 제약기업이
한국얀센은 5월 23일 온오프라인을 통해 동시에 진행된 기자간담회를 통해 국내 첫 EGFR[*]엑손 20 삽입 변이 비소세포폐암 치료제 리브리반트™주(성분명: 아미반타맙, Amivantamab; 이하 리브리반트)’의 국내 출시를 알렸다. 이날행사에서는 연세암병원 폐암센터장 조병철 교수(연세대학교 세브란스병원 종양내과)와 한국얀센 의학부 고민정 상무가 연자로 나서 각각 △EGFR 엑손 20 삽입 변이 비소세포폐암의 최신 지견과 리브리반트 개발을 위한 국내 연구진의 노력, △EGFR 엑손 20 삽입 변이 비소세포폐암의 새로운 치료옵션으로서 리브리반트의 허가사항 및 임상연구 결과를 주제로 발표했다. 리브리반트적응증및작용기전 리브리반트는EGFR 엑손20 삽입 변이 비소세포폐암 치료에 최초로 승인된 완전 인간유래 이중특이적 항체다.[1],[2] 지난 2022년 2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백금 기반 화학요법 치료 중 또는 치료 이후 질병이 진행된 표피성장인자수용체(Epidermal Growth FactorReceptor, 이하EGFR) 엑손20 삽입 변이가 있는 국소 진행성 또는 전이성 비소세포폐암 환자의 치료에 사용하도록 허가 받았다.1 리브리반트는EGFR 과MET을
KIMCo, 글로벌신약 개발 위한 QbD 지원 가속화 - “QbD 기반 CMC 자료 확보가 글로벌신약으로 가는 열쇠” - - 기업 내 QbD 프로세스 내재화, 사내전문가 양성 목표 - 재단법인 한국혁신의약품컨소시엄(대표 허경화, 이하 KIMCo)은 글로벌 시장 진출을 목표로 하는 국내 제약바이오 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의약품 설계기반 품질고도화(QbD) 플랫폼 구축 지원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24일 밝혔다. QbD는 기존 경험에 의존한 의약품 개발 방식에서 벗어나 물질 특성과 공정에 대한 과학적인 이해를 바탕으로 공정설계와 품질기준을 설정하는 고도화된 의약품 제조·품질관리 방식이다. 글로벌신약 허가 심사 과정에서 품질 기준은 점차 강화되고 있어 해외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서는 글로벌 수준의 품질관리(CMC) 자료를 확보해야 한다. 이를 위해 의약품 품질 관리를 위한 연구개발, 생산 등 모든 과정은 QbD를 기반으로 수행해야 하며, 결국 실질적인 QbD 적용 의무화가 이뤄질 것으로 업계는 보고 있다. KIMCo에서 추진하는 이번 프로젝트는 기업의 실제 프로젝트 기반 수요맞춤형 QbD 컨설팅과 사내전문가 양성교육을 결합한 새로운 형태의 QbD 지원 프로그램이다.
급증하는여성 골프 인구, 라운딩 전후 챙겨 먹으면 좋을 ‘건강템’ 추천 - 기능성 원료 석류농축액 담아 피부건강·갱년기 건강동시에 챙기는 ‘천호엔케어 우먼솔루션’ - 라운딩 중간 간식으로 좋은 콜라겐 젤리, 연골및 관절 관리에 도움되는 제품 등 <상, 천호엔케어‘우먼솔루션’, 하, 천호엔케어‘태반더콜라겐’> (2022년 05월 25일)한국레저산업연구소에 따르면 2019년 약 420만명이었던 국내 골프인구가 2021년에는 515만 명으로 증가했다. 특히 여성 골프인구 증가가 눈에 띄는데, 신한카드 빅데이터연구소에따르면 2019년 대비 2021년 상반기 60대 여성의 실외 골프장 이용 건수가 58% 상승했다. 골프의 계절이라고 불릴 정도로 라운딩을 나가기 좋은 요즘, 라운딩 전후로 챙겨먹으면 좋은 제품들을 추천한다. 라운딩 전, 활기찬 컨디션 유지를 위한 천호엔케어 ‘우먼솔루션’ 천호엔케어 ‘우먼솔루션’은 개별인정형 기능성 원료 석류농축액을 함유한 파우치 타입의 건강기능식품으로 갱년기 여성 건강과 피부 건강을동시에 챙길 수 있는 제품이다. 터키 안탈리아산 석류만을 엄선하여 사용했으며, 하루 두 팩으로 간편하게 석류의 기능성분인 엘라그산을 31.92mg
경남제약, 마시는 콜라겐 ‘상큼한 비타민 레모나 핑크’ 출시...트와이스에디션으로 선보여 - 지난 6월 출시한 ‘피부비타민 레모나 핑크’, 일반식품 음료 버전 라인업 추가! - 비타민C, 피쉬콜라겐, 히알루론산 등 피부 위한 다양한 성분 포함 - 상큼한 석류맛 드링크로콜라겐 거부감 없애...누구나 쉽고 맛있게 섭취할 수 있어 경남제약(대표 배건우)은출시 3개월 만에 330만 포 이상 판매 된 ‘피부비타민 레모나 핑크’의 일반식품 음료 버전 제품 ‘상큼한 비타민 레모나 핑크’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3일 본격 출시된 ‘상큼한 비타민 레모나 핑크’는 한 병당 비타민 C 150 mg, 저분자 피쉬콜라겐 펩타이드 500 mg에 히알루론산이더해진 일반식품 음료 제품이다. 콜라겐은 미용에 대한 관심 증대로 대중화된 식품 원료다. 특히저분자 피쉬콜라겐 펩타이드는 체내 흡수율이 높다는 장점이 있다. 이번 신제품은 핑크색 패키지에 레모나 전속 모델인 그룹 트와이스(TWICE)를활용한 제품 디자인으로 트와이스 팬들뿐만 아니라 콜라겐 섭취 등 이너뷰티에 관심이 많은 고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경남제약은 파워브랜드인 ‘레모나’를 활용한 비타민 C 음료로
닥터다이어리, 업계 최초 혈당시험지 구독 서비스 출시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 ‘닥터다이어리(송제윤 대표)’는 오는 14일 당뇨환자들의 소모품 관리를 위한 혈당시험지 구독서비스인 “닥터다이어리 플러스”를 출시하였다고 밝혔다. 당뇨환자들에게 혈당소모품은 건강한 당뇨관리에 있어 선택이 아니라 필수다. 또한 한번 사면 해결되는 것이 아니고, 면도기처럼 짧게는 3주, 길게는 5주에 한번씩 혈당시험지를 구매해야한다. 닥터다이어리 플러스 구독서비스는 혈당측정기와 혈당시험지가 25개 든 스타터 세트가 무료이다. 또한 혈당시험지의 경우 정기구매 구독시 경쟁사 대비 2분의 1 정도 밖에 안되는 가격이다. 특히, 기존 의료기기 고유의 복잡한 유통구조를 단순화하여 유통과정에서 발생하는 거품을 환자들에게 최소화하기로 하였다. 송제윤 대표는 “닥터다이어리는 고객들의 의료비 부담을 덜어주고, 현명하고, 간편한 소비를 돕는 방법을 고민하였다” 며 “그래서 품질이 떨어지는 값싼 제품이 아니라 , 가격 거품을 뺀 합리적이고 가성비 좋은 제품을 개발하였다”고 말했다.
윈사이트, 홍삼유산균솔루션 추석 선물 패키지 출시 - 올 추석 우리 가족 건강을 위한 슬기로운 건강 선물 세트 추천! - 홍삼유산균솔루션으로 면역력과 장 건강을 한번에 선물하세요! 건강식품전문기업 윈사이트(대표 박미숙 www.winsight.kr)가 추석을 맞이해서 홍삼유산균솔루션 추석 선물 패키지를 선보인다. 작년에 이어올해에도 코로나19 상황이 길어지면서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로 인해 비대면 추석 명절이 예상되는 가운데부모님을 포함한 가족 건강을 슬기롭게 관리하기 위한 건강 선물 세트가 각광 받고 있다. 특히, 면역력 증진과 건강 생활을 유지하게 해주는 장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윈사이트에서 출시한 홍삼유산균솔루션은 홍삼과 유산균을 함께 섭취함으로써 면역력과 장 건강을 동시에 케어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으로 출시이후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또한, 이번 추석을맞이해서 정성 가득한 포장으로 품격을 높인 대용량 추석 패키지를 함께 선보인다. 홍삼유산균의 가격은1박스 당(2g x 30포)58,000원이다. 김주곤 원장(푸른한의원)은 “홍삼과 유산균은 면역력증강에 탁월한 도움을 주기 때문에 홍삼과 유산균을 함께 섭취함으로써 홍삼으로 면역력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