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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집기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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칸타, 2019년 상반기 국내 음료 시장 집 밖 음용 분석

집 밖에서 마시는 음료 구매액, 전체 음료 시장의 72.6% 차지 ■ 2019년 상반기 국내 음료 시장(주류 제외) 구매금액 중 집 밖 소비가 72.6% 차지 … 회당 3,426원 지출 및 1인당 평균 86회 구매 ■ 기존 가구 내 소비를 위한 분석과 함께 가구 외 소비 행태 분석까지 범위를 넓히며 개별 구매자의 토탈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통합적인 인사이트 제공

글로벌 최대 마케팅 리서치 기업인 칸타(KANTAR)가 국내 음료 시장에 대한 집 밖 음용 현황을 분석하는 가구 외(OOH) 패널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제공하기 시작했다. 이번 분석은 2019년 상반기에 칸타 월드패널 사업부가 운영하는 국내 가구 외(OOH : Out-of-Home) 패널의 집 밖 음용 목적 음료 구매와 음용 내역을 스마트폰 앱으로 스캔하여 수집한 실제 데이터를 바탕으로 진행되었다. 이미 미국, 영국, 프랑스, 대만, 브라질 등 전 세계 17개 국의 글로벌 지사에서는 가구 외 개인 구매 패널 조사 서비스를 운영해 오고 있다. 국내 칸타 월드패널 사업부는 올해 1월 가구 외(OOH) 개인 패널 서비스를 런칭했으며, 서울과 경기도를 비롯해 전국 6대 광역시에 걸쳐서 20세에서 59세 사이의 남∙녀 1천 명씩 총 2천 명의 패널리스트 구매 활동을 트래킹, 분석하고 있다. 현재 국내에서는 올해 1월부터 프랜차이즈 카페 음료, RTD 음료, 물, 커피, 차, 우유, 요거트 등 음료 시장(주류 제외)에 대한 소비자 행태를 추적하고 있으며, 향후 아이스크림, 스낵 시장 등으로 서비스 범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분석에 따르면 2019년 상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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